원숭이두창도 바이러스전염이다. 어떻게 감염되고 마스크및백신의 예방효과는 어떤지 치료제는 무엇이 있는지에대하여...
#아프리카에서 시작된 원숭이두창은 유럽, 호주, 미국을 거처 결국엔 WHO에서 세계대유행을 경고하고 나섰다. 2일전에는 UAE 아랍에메레이트에서 환자가 나왔다. ( BBC News: The United Arab Emirates (UAE) has became the first Gulf state to record a case of monkeypox.) 따라서.... 한국에서도 대유행은 이제 시간문제가 되었다. 이런경우 선견지명이 필요하다. 따라서 여기서 우리가 알아야 내용은 무엇이 있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를 알아보자! 지난 3년동안 코로나바이러스에대한 공부를 해온 필자가 찾은 정보들을 중심으로 독자들에게 알린다. 다 읽을 수 없는 급하신 분들을 위해 내용을 #원숭이두창의원인, #원숭이두창바이러스, #원숭이두창증상, #원숭이두창감염경로, #마스크와백신예방효과, 그리고 어떤 #원숭이두창치료제가 존재하는지 청색밑줄그은 문장들만 보시면 빠른통독이 될것이다.
[1] 한국은 언제부터 유행하는가에 대하여..... ---> 시간문제다 !
필자의 촉으로는 어쩌면 이미 한국에도 #보균자가 있을지도 모른다라는 생각이든다. 감염자가 있어도 알 수가 없다. 증세가 나타나기 까지의 영국발 알려진바로는 #잠복기간3주 즉 21일이다. 3주뒤에는 더 많은 나라들이 시작을 알릴것이도 기존 시작한 국가의 감염자수는 늘어날것이다.
YTN TV 5월28일자 제목: 원숭이두창 전 세계확산.... 백신주문 쇄도" 에서도 미국 호주외에 유럼의 많은나라들이 원숭이두창확산을 막아야하는 비상상황이다. 우리나라에서 발견되는건 시간문제라고 본다. 그것은 규제를 엔데믹으로 가겠다고 다 풀어제낀 상태이기 때문이다.
JTBC 28일자 제목-"중남미도 뚫렸다. 아르헨티나 남성 원숭이두창 첫 감염" ! 이란 내용에 따르면... 유럽에서도 가장심각한 스페인을 다녀온 남자가 걸렸다. 이렇듯 지금까지 아프리카, 유럽, 미국, 중님미에이미 퍼졌고...자유왕래로 퍼진것이 어디 그런국가들 뿐만이겠는가? 동남아 그리고 유럽여러나라도 관광객과 비즈니스맨들에게도 규제의 빗장을 대부분 다 풀었다. 이미 코로나19시작때부터 우리가 경험했듯이... 세계는 하나다. 비근한 예로 최근 오미크론변이출연했을 때 한국에서 발견되기까지 불과 1달여가 안걸렸다. 이런걸 감안하면 아마도 다음 6월달부터는 한국에서도 감염자가 발견될 듯 싶다.
과거 2년 반여동안 #신종코로나변이가 나타나 한국에 유행할때도 그랬듯이.... 영국에서 #확진자격리기간을 3주인 21일간으로 정한 이유것은 잠복기와 관련이 있다. 그런데... 필자는 이조차 사실은 다를지 모른다는 생각도 한다. 원숭이두창은 코로나19 오미크론이 아니다. 원숭이두창이 작년인 2021년 7월 시작된이후로 처음 발견하여 ...... WHO에 알리고 전세계가 알게 되었다 그러나 영국을 비롯한 유럽에서 심각하게 알리게 된건 불과 1달 남짓이다. 갑자기 감염국가와 감염자수가 늘어나서... 결국 한국에서도 부랴부랴 대비해야 한다고 하고 있는 상황이 되었다.
[2] 원숭이두창은 어린이와 젊은사람들 그리고 면역저하자들에게 더 치명적이다.
Mortality is higher among children and young adult and immunocompromised individuals are especially at risk of severe disease like monkypox. 언론에서 주장하고 있는바, 걸리더라도 대부분 몇주안에 회복되고.. 대유행으로 번지진 않을걸로 예상하고 있는 상황이 과연 앞으로 향후 그렇게 별거아닌걸로 볼 수 있는건지는 두고 봐야 알 수 있다.
그렇지만... 우리가 오미크론의 경우를 반면교사로 삼는다면... 그런 바램보단 미리 잘 대비하는게 좋을 것이다. 오미크론변이가 지속되는 동안에도 델타에 비해 그동안 가볍게 보지 않았는가? 그런데도 많은 사망자와 감염후 심각한 휴유증으로 얼룩졌다. 해서 원숭이두창 역시 만만하게 보기보다는 철저히 방역하고 최선을 다하는 것이 옳다고 본다.
# 위에 Dr. John Campbell 에 따른 정보에 의하면 스페인에서 열린 국제 게이파티모임이 전세계로 확진자를 전파하는데 큰 일조?를 한 계기가 되었다 ! 도덕적으로 비난받아 마땅하다라는 생각이다. 스페인외에도 아프리카 나이지리아 역시 전세계로의 확산에 기여했다. 결국, 영국을 포함한 유럽에서의 게이들과 (남성과 여성을 다 갖고있는) 양성애자들의 모임이 세계유행의 주된 원인으로 발표한다. 벨기에는 3명의 확진자가 Antwerp에서 개최된 The Darkland Festival 모임에서 발견되었다.
이런 일련의것들이 원인이 된것을 볼 때 우리는 모임행사를 가장 경계해야하고 주의해야 하며... 가능하다면 그런 많은 사람들의 집단행동행사등에 차라리 불참하고 멀리하라고 권하고 싶다. 델타 유행때 신천지 이단종교집단의 모임과 이태원동 파티에서 대규모 확진자 발생으로 쓰나미처럼 유행했던일들이 생각나는건 ..... 결코 우연이 아니다.
(3) 대부분 몇주지나면 회복되는데... 감염확진은 생식기 주변부위의 병변에서 나타난다. 성행위중의 신체적 밀접접촉중에 감염될 가능성이 있다. Dr. John Campbell 은 특히 남성게이들에게 조심을 당부하고 있다.
(4) 한편, 국내뉴스에선 공기중으로도 전염된다는 설이 있는데....과연 사실인가? 이물음에 대한 CDC의 대답은 CDC says monkeypox doesn’t spread easily by air: ‘This is not Covid’ 이다. 즉 원숭이두창은 공기중으로 전염되지 않는다. 코로나19가 아니기에.... 물론 코로나19바이러스와는 종이 다르다. 하지만 바이러스에 의한것은 동일하다. 잘 아시다시피 바이러스는 눈에 보이지 않는 크기 ( 80nM~110 nM) 즉 나노단위다. 코로나는 비말이 튀어서 공기중에서도 날라다니며 코 눈 입을 통해 인간에 들어와 전염되지만 원숭이두창은 피부접촉으로 전염되는점에선 다르다 할 수 있다.
그렇다하더라도 CDC이든 다른 신뢰할 만한 어느국가의 연구기관이든 공기중에 전파되는것이 아니라는 증거를 갖지 못하고 있는 상태 즉 정체를 추측만할 뿐이지 아직은 제대로 확실히 알고 있는것이 없다. 출현한지 얼마안되고 그간의 경험한 혹은 연구결과가 없기 때문이다. 같은 바이러스라면 전염경로가 다르다고 해도 실제로 공기중으로도 전염되는지는 밝혀진건 없다. 이 또한 몇달뒤 겪고 난 뒤 에는 발표가 있을 것이다. 그때에...."공기중으로 전파된다"라고 결론이 날 수도 있다. 그렇지 않기를 바라지만.....
---------------------------------------------- 증세 --------------------------------------
(첫째) 원숭이두창증세는 어떤지 한국의 질병관리본부와 같은 미국 CDC (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 [Source: https://www.cdc.gov/poxvirus/monkeypox/symptoms.html ] 를 통해 알아본것을 아래에 정리한다.
원숭이두창은 발열, 두통, 근육통 및 피로로 시작됩니다. 천연두와 원숭이두의 주요 증상의 주요 차이점은 원숭이두는 림프절이 부어오름(림프절병증)을 유발하지만 천연두는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원숭이 수두의 잠복기(감염에서 증상까지의 시간)는 일반적으로 7-14일이지만 5-21일 범위일 수 있습니다.
질병은 아래처럼 (발병 1~3일후 부터) 시작됩니다.
- #고열 ------- 38.5도 [101도 F] 이상의 열을 동반한 급성질환 (mentioned by Dr. John Campbell)
- #두통-------심한 두통 (Intense Headache)
- #근육통---- Myalgia and intense asthenia (근육통및 심한 무기력증)
- #요통
- #부은림프절
- #오한------Chills
- #피로
열이 발생한 후 1~3일(때로는 더 오래) 이내에 원숭이두창환자는 발진이 발생하며 종종 얼굴에서 시작하여 신체의 다른 부위로 퍼집니다. #병변은 떨어지기 전에 다음 단계를 거쳐 진행됩니다. < 목뒤, 겨드랑이, 손, 발, 사타구니? 등등>
- #반점
- 구진 (포진)
- 소포
- 농포
- 딱지
위 질병은 일반적으로 2-4주 동안 지속됩니다. 아프리카에서 원숭이두는 질병에 걸린 사람 10명 중 1명꼴로 사망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아래는 프랑스에서 보고 되고 있는 증상이다)--------------------------------------
<BBC 뉴스에서 캡춰된 내용임>
그리고 3건의 사례가 발견된 프랑스에서는 당국이 최근 노출된 성인 대상 예방접종 캠페인을 발표했습니다.
당국은 노출 후 4일 이내에 백신을 접종할 것을 권장하지만, 필요한 경우 그 후 최대 14일까지 접종할 것을 권장합니다.
영국 관리들은 화요일에 14건의 추가 바이러스 사례가 발견되었다고 발표하여 영국의 총 사례 수는 71건이 되었습니다.
원숭이 수두는 일반적으로 중부 또는 서부 아프리카로의 여행과 관련이 있지만 이들 국가 외부에서 발생한 일부 사례는 여행 링크가 없었습니다.
사람들 사이에 쉽게 퍼지지 않지만 다음을 통해 퍼질 수 있습니다.
- 원숭이두창 발진이 있는 사람이 사용한 의복, 침구 또는 수건을 만지는 행위
- 원숭이두 피부 물집이나 딱지를 만지는 것
- 원숭이두창 발진이 있는 사람의 기침이나 재채기
원숭이두에 감염되면 첫 증상이 나타나기까지 보통 5일에서 21일이 걸립니다.
증상으로는 발열, 두통, 근육통, 요통, 림프절 종창, 오한 및 피로가 있습니다.
발진은 종종 얼굴에서 시작하여 신체의 다른 부위로 퍼질 수 있습니다. 발진은 변하고 수두처럼 여러 단계를 거쳐 마침내 딱지를 형성하고 나중에 떨어지게 됩니다.
-----------------------------------------------------------------
(5) 덴마크 생명공학 회사인 Bavarian Nordic (BAVA.CO) 에서 생산한 천연두 백신으로 미국FDA에서 원숭이두창용으로의 사용 승인을 받았다.
즉 원숭이두창용 백신은 전무한 실정으로 아예 없고 원숭이두창과 유사한 천연두백신을 대신 스페인, 네델란드, 호주 미국 영국등에서 사들이고 있는 것은 대유행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아래는 Reuters 5월 25일자 기사에서 캡쳐한 이미지이다)
하인츠 바이덴탈러 "바바리안 노르딕'부사장은 말했다. <YTN 5월 28일자> " 백신은 접촉자나 노출자를 위한것입니다. 광범위한 접종(대량생산/공급)은 현재 권고 되지 않고 있습니다" 즉, 유럽의 나라들이 주문하는 물량은 병원의사 간호사등을 위한것이지 일반인들을위한것은 아니라는 의미이다.
(6) 현재로선 치료제가 전혀없다! 다만 인간이 만든 치료제는 없어도....., 자연에서 나는 #천연성분의치료제는 이미 오래전 부터 엄연히 존재한다. #효능을입증하고있는 #관련연구논문도 있다. 그럼에도 사람들은 관습처럼 #화학성분의치료제를 원하고 있다. 초기에서 백신 그것도 간접적인 #천연두백신에 목숨걸고 많은 나라들이 앞다퉈 선주문하고 있다.
(7) 자연에서 나오는 #천연물질로의 치료는 앞으로도 강추하기에 그 증거가 차고 넘친다. 그런데도 외면받는것은 어쩔 수 없다. 그럼에도 필자가 강조하는것은.... 추천하는 #AgNPs란 #자연물질은 부작용이 전혀 없다. <인간세포안으로 침투 불가능한 구조이기 때문! by Dr. Jackie Stone> 하여 싫다고 하는 사람들에게 권장하지 않는다. 다만,인간이 만든 부작용있는 화학성분의 치료제 마저도 전무한 현 상황에서 우리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대안은 될 수 있기에... 무조건적인 부정적 시각을 가진 사람들 말고 .... 일단 써보고 나서 판단해도 되겠다는 긍정적인 분들에게 권장하는 바이다.
과거 2년 6개월여 동안 코로나19백신 부작용으로 죽음에 이르는걸 눈으로 보면서도.... 지금도 천연성분의 치료제는 세계의 어떤 언론도 다루지 않았다. 오히려 전혀 효능이 없다고.. 하는 뉴스가 판친다. 구체적인 효능이 없다는 증거를 제시조차 하지 않으면서.. 그저 효과가 없고 위험하다고만 한다. 오죽하면 Dr.Jackie Stone 박사가 의학세미나에서 "세계를 구할 천연물질"로 실제 AgNPs(천연성분)로 여러환자를 완치시킨후 연구한 자료에서 천연성분에 대해 아래와 같이 말했다.
이는 마치 현대의학은 믿고 한의학이나 자연치료제는 사용도 안해보고..그냥 해보나마나이다라고 단정지으며 무시한다 설령 완치사례가 있어도.. 그 생각의 고집은 그대로여서 하늘이 준 기회도 소용없을 때가 많아서 결국은 치명상을 입고나서야 비로서 후회하곤 한다. 이렇듯 세상에는 Smart 한 사람과 Foolish 한 사람 이렇게 둘로 나뉘어 같은 하늘아래에서 살고있다.
< 위 연구논문의 출처 :https://link.springer.com/article/10.1007/s11671-008-9128-2 >
@ 한국에서도 위 연구논문의 Ag (Silver) NPs( Nanoparticles) 동일한 성분의 스프레이를 아래(Linked 이미지 클릭) 구매할 수 있다.
https://smartstore.naver.com/io56x/products/4807097344
@ -위내용중 인용한 News의 출처= https://www.bbc.com/news/health-61568470
'the God of Charge > 생활정보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숭이두창, 단 11일만에 전세계 40개국으로퍼졌다! 영국은 수직상승! 한국은 괜찮을까? (0) | 2022.06.17 |
---|---|
최근의 연구논문, "적당량의 커피섭취는 수명연장과 질병예방에 도움된다" 커피몇잔이 적당? 설탕첨가는? (0) | 2022.06.05 |
[직원공채모집] 트립닷컴, 60명채용예정 5월말까지 접수마감 (0) | 2022.05.23 |
2022부산국제광고제에서 부산엑스포유치 홍보 아이디어 모집 (0) | 2022.05.19 |
[2022 채용박람회] 유니포인트 IT분야 청년구직자 상대 5/22일 마감 (0) | 2022.05.18 |
댓글